빌런 뜻 10초 정리
빌런이란 단어 들어보셨나요? 저는 최근에 처음 들었는데요, 마블 영화나 드라마 등 히어로물에서는 자주 등장하는 빌런 뜻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빌런 뜻 바로보기]
대표적으로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그린고블린(노먼 오스본)같은 캐릭터죠. 그래서 이번엔 빌런뜻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빌런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나요?
저는 다크나이트 조커가 떠오르는데요, 그만큼 임팩트가 강했다는 거겠죠? 하지만 실제로는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예를들어 지하철에서 시끄럽게 통화하거나 다리를 쩍벌리고 앉는 사람들 모두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을 지키지 않는 민폐캐릭터라고 할 수 있죠. 이렇게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마주치는 불편한 행동을 하는 사람 역시 빌런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빌런에게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빌런에게는 공통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첫번째는 자기중심적이고 타인과의 공감능력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두번째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는 점이죠. 마지막으로는 이기심 또는 질투심이 많다는 점도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러한 특성을 가진 사람들이 빌런이 되는걸까요?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크게 세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어린시절 부모로부터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한 경우 입니다. 아이때 받은 상처는 성인이 되어서도 치유되지 않고 트라우마로 남아있기 마련이거든요. 두번째는 사회 구조상 개인주의가 만연해지면서 공동체 의식이 약해지고 나만 아니면 된다는 식의 사고방식이 팽배해진 탓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인간의 본성인 경쟁심리 또한 한 몫 한다고 하네요.
오늘은 빌런뜻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주위에도 혹시 빌런이 있다면 너무 미워하지만 말고 조금더 이해하려고 노력해보는건 어떨까요? 세상 모든 빌런들이 사라지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요즘 유튜브나 영화 등 다양한 매체에서 빌런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빌런이란 말은 영어단어 villain(악당)과 어원이 같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악당보다는 나쁜놈 이라는 의미로 쓰이고 있죠. 하지만 원래 사전적 의미로는 주인공에게 대적하는 적대자라는 뜻이랍니다. 그래서 히어로물에서도 악역들이 등장하면 항상 빌런이라는 이름이 붙곤 하죠. 그렇다면 과연 어떤 사람들을 빌런이라고 할까요?
빌런뜻은 정확히 뭔가요?
보통 악의 축인 악당을 지칭하지만 때로는 좋은 일을 하는 영웅에게도 빌런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스파이더맨 시리즈 중 피터파커가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진정한 히어로의 길을 걷기 위해 노력하는 내용을 담은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에서는 아이언맨과의 관계를 끊고 홀로서기를 결심한
피터파커를 두고 ‘아이언맨의 적’이라며 빌런이라 칭하기도 했어요. 또한 마블 코믹스 원작 만화 속 캐릭터인 데드풀 역시 “내가 정의다”라고 주장하며 모든 악행을 저지르는 모습을 보여주죠. 이렇듯 빌런은 선과 악의 경계 없이 어떠한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 같아요.
히어로물에서의 빌런은 왜 나오는건가요?
영화속에서나 드라마속에서 착한사람 혹은 선한역할을 맡은 주인공 옆에는 늘 악한인물이 존재하기 마련이죠. 특히 액션신이 많은 히어로물일수록 그런 경우가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배트맨시리즈에선 조커가 빠질 수 없죠. 고담시의 어두운 면을 상징하는 인물이자 살인마이기도 한 조커는 배트맨 못지않은 인기를 자랑한답니다.
물론 이러한 빌런캐릭터 덕분에 더욱 재미있는 스토리가 전개되기도 하구요. 이렇게 극중 긴장감을 조성하거나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한 장치로써 빌런이 자주 등장하곤 하는데요. 앞으로는 좀 더 열린 마음으로 빌런을 바라봐보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빌런뜻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모두 빌런같은 매력을 가진 멋진 사람이 되길 바랄게요! 그럼 여기까지 빌런뜻이었습니다!